서울 및 수도권 벚꽃 뷰 카페...커피 한 잔과 벚꽃
본문 바로가기

주말 여행

서울 및 수도권 벚꽃 뷰 카페...커피 한 잔과 벚꽃

728x90

봄의 시작을 알리는 벚꽃

 

남쪽 지방에서 시작해 벚꽃이 만개하고 다양한 축제가 열리면 봄이 시작되었다는 신호이다.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축제 행사가 열리지 않거나 축소되어 열리던 것이 올해부터 전면적으로 해제되어 많은 사람들이 기대를 하고 있다.

 

벚꽃 보는 재미와 함께 향긋한 커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카페를 찾는다면 색다른 봄의 정취를 느낄 수 있지 않을까?

봄이 시작되는 것을 알려주는 벚꽃,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축제와 행사가 취소되거나 축소되어 진행되었는데, 올해는 정상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라 많은 사람들이 기대를 하고 있다.

화려한 봄맞이 여행 제주도 벚꽃 명소

 

화려한 봄맞이 여행 제주도 벚꽃 명소

봄의 시작은 화려한 자태를 자랑하는 벚꽃이다. 추운 겨울 웅크리고 앉아있던 모든 생명체들이 꿈틀거리기 시작하는 봄, 화려함의 극치를 보여주는 벚꽃이 봄의 여신이라 할 수 있다. 우리나라

modu-da-irooja.tistory.com

 

커피 한 잔과 함께 벚꽃 명소를 거닐고...

 

 

디어모먼트 Dear Moment

 

최근 오픈한 카페로 벚꽃이 피면 통창으로 되어 있는 창문으로 벚꽃 뷰가 환상적인 곳이다. 

 

경의선 숲길을 따라 활짝 핀 벚꽃을 테이블에 앉아 커피 한 잔과 함께 즐긴다면 이보다 더 부러운 것이 없을듯 하다.

 

빈티지 앤티크 콘셉의 카페로 커피와 디저트, 와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식사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어 만족감 또한 높은 곳이다.

 

원하는 자리가 있다면 지정해서 웨이팅이 가능하므로 통창 너머로 펼쳐지는 벚꽃 뷰 명당 자리를 노려보는 것이 좋을 듯.

 

마포구 대흥로 80-34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오전 11시~ 오후 10시 까지 영업한다.

 

 

샌드비 SandB

 

 

아산 신정호 부근에 있는 브런치 카페로 봄이 되면 카페 앞 길을 따라 벚꽃이 만개하는 곳이다.

 

카페 내부에서 큰 창 너머로 벚꽃을 감상할 수 있으며, 야외 테라스로 나가면 화려한 벚꽃을 직접 감상할 수도 있다.

 

2개의 건물로 이루어져 있는데, 본관은 화이트로, 별관은 블랙으로 색의 대비와 함께 모던한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으며 브런치를 비롯해 다양한 디저트와 음료수도 즐길 수 있다.

 

카페 내부로 애완견까지 입장할 수 있으며 산책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 애견인들에게도 좋은 곳이다.

 

충남 아산시 방축로 53번실 26에 위치하고 있고, 화~일요일 10시~21시(벚꽃철 22시) 까지 영업하고 있다.

 

 

남대문커피 여의도점

 

여의도 윤중로 근처 라테가 특히 맛이 있는 곳으로 두툼한 뚱카롱으로 소문난 카페이다.

 

남대문에 위치한 본점이 많은 사람들의 호응을 얻어 새롭게 오픈한 2호점으로 라테와 다양한 디저트카 유명하다.

 

영동포구 국회대로 780 엘지에클라트 111호에 위치하고 있으며, 월~금요일 7시~21시, 토.일요일 11시~19시까지 영업하고 있다.

 

 

ㅊa 카페

 

달고나 밀크티와 커피가 맛있다고 이영자가 추천한 카페로 유명한 곳으로 티 소믈리에와 공동으로 개발한 움 시리즈 차의 맛과 향이 일품이다.

 

따사로운 봄기운에 벚꽃이 만개하면 더욱 맛있는 차 한잔을 선사하게 된다.

 

성동구 서울숲6길 2에 위치하고 있으며 월~금요일 11시~22시까지 영업하고 있다.

 

 

오, 린지 OH,LINZI

 

우드로 이루어진 인테리어와 빈티지 아이템이 묘하게 어우러져 따뜻한 분위기를 만들어 내는 작은 정원이 무척 매력적인 카페이다.

 

개성 있게 만들어진 다양한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데, 쑥갸토, 쑥무스, 쑥라테 등의 쑥으로 만든 제품이 사랑받고 있다.

 

송파구 송파대로 48길 19에 위치하고 있으며 매일 12시~22시까지 영업하고 있다.

 

 

그레이 랩 커피바

 

합정역 7번 출구에서 300m 거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테라스 공간에 벚꽃 나무 세 그루가 심어져 있어 커피와 함께 만개한 벚꽃을 감상하기에 좋다.

 

사람들이 북적이는 벚꽃 명소에 가지 않더라도 충분히 벚꽃을 즐길 수 있지만, 테라스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서는 다소 경쟁이 불가피하다.

 

마포구 토정로 3길 16에 위치하고 있으며, 매일 10시~22시까지 영업하고 있다.


동인천 wknd 라운지

 

인천지역에서 가장 예쁜 산책길로 유명한 자유공원 입구에 위치해 사계절 내내 전망이 아룸다운 곳이지만, 벚꽃이 필 무렵이면 다른 어느 곳도 부럽지 않은 벚꽃 명소가 된다.

 

서퍼 컨셉으로 이루어진 2층 규모의 카페로 테이블 사이 간격이 넓고 야외에도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더욱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고 있다.

 

야외에는 반려견과 함께 자리할 수 있고, 걸어서 2분 거리에 자유공원 무료 주차장도 있어 드라이브와 함께 벚꽃 감상을 즐기기에도 좋다.

 

가까운 거리에 차이나타운이 있어 하루 코스로 일정을 잡아도 된다.

 

인천 중구 송학로 63에 위치하고 있으며, 12시~20시까지 영업하고 있다.

 

 

연남동 벚꽃집

 

홍대입구역 3번 출구에서 경의선 숲길공원을 따라 걷다보면 만날 수 있는 곳으로 가장 큰 벚꽃 나무가 방문객을 맞이하고 있다.

 

낡은 주택을 개조해 만들었으며 다양한 빈티지 소품들이 있어 마치 가정집을 방문한 듯 안락함을 느끼게 만드는 카페이다.

 

아기자기한 디저트가 가득하고, 시그니처 메뉴인 아인슈페너 위에 벚꽃 파스티아주가 얹어 만든 벚꽃 슈페너는 귀여운 비주얼로 인해 인기가 많다.

 

마포구 동교로 29길 50에 위치하고 있으며, 11시~23시까지 영업하고 있다.



 

인크커피

 

안양천 둔치의 자전거길 위쪽인 금천, 구로지역 제방은 벚꽃 터널을 이루고 있는데, 낮 시간 뿐만 아니라 저녁 시간대에도 절경을 이루어 사람들이 빠져나간 후 자연의 물소리와 함께 산책을 하기에 좋은 곳이다.

 

인크커피는 산책로에 진입하기 전 안양천 길목에 자리하고 있는데, 인근의 직장인들 사이에서 고급스러운 커피와 함께 합리적인 가격의 빵으로 유명한 카페이다.

 

공장을 개조해 만든 인크커피는 중앙에 원형으로 된 정원과 직접 수입한 원두를 로스팅 하는 로스팅 팩토리, 루프탑, 야외정원 등 다양한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다.

 

커피를 직접 로스팅해 더욱 맛과 풍미가 뛰어나고, 방문객들의 다양한 취향에 맞추어 준비된 다양한 음료들이 있어 다른 카페와는 구분이 된다.

 

이 카페의 시그니처 메뉴는 론 자카파 밀크로 자카파라는 오크통 안에  숙성 가공한 원두를 직접 로시팅 한 다음 인크만의 특별한 방식으로 만든 음료이다.

 

벚꽃 개화 시기에 인크를 방문하면 핑크색 레몬에이드와 아포가토를 한정 판매하고 있으며, 4월까지 포토존 이벤트도 진행한다.


금천구 가산디지털 2로 127-20에 위치하고 있으며, 평일 8시~21시, 주말 10시~21시까지 영업하고 있다.

 

 

미네르바

 

벚꽃이 화사한 연세로를 걷다 보면 1970년대부터 이곳에 자리를 하고 있는 미네르바 원두커피 전문점을 마주하게 된다.

 

미네르바는 1975년에 오픈해 신촌에서 가장 오래된 원두커피 전문점으로 2015년 서울시 미래유산으로 지정되어 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맛있는 원두커피를 판매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어 한국 원두커피의 원조라 불리는 곳이다.

 

테이블 위에서 직접 내려 커피의 향이 무척이나 향긋하며 깔끔한 맛과 풍부한 향을 즐길 수 있는 플라스크 커피와 사이폰 커피가 이곳의 시그니처이다.

 

70년대 대학가의 낭만과 함께 정말 맛있는 원두 커피를 즐기고 싶다면 꼭 한 번 들리는 것을 추천한다.

서대문구 창천동 13-26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11시~22시(일요일 휴무)까지 영업하고 있다.


 

 

오우야 에스프레소바

 

합정동에 위치한 양화로 6길은 숨은 벚꽃 명소로 홍대 근처에 있어 젊음과 낭만적인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서울 시내에 있지만 비교적 한산해 여유롭게 벚꽃을 감상할 수 있다.

 

주변으로 예쁜 카페와 소품 가게 등이 있어 즐길거리와 구경거리가 많은데, 큰 길을 따라 걷다 보면 오우야 에스프레소 바를 만날 수 있다.

 

소셜 네트워크에서 두 세잔 연달아 마신 커피 잔을 쌓아 인증샷을 남기는 트렌드를 만든 곳으로 직접 생두를 구매 한 후 블렌딩과 로스팅을 해 커피를 제조하고 있다.

 

오우야는 피로에 찌든 현대인을 위한 궁극의 각성 커피라고 소개할 정도로 커피에 진심을 다한다.

시그니처 메뉴로는 에스프레소 콘 파냐가 있는데, 에스프레소 위로 부드러운 크림을 올려 만든 음료로 누구나 거부감이 없이 만족할 수 있다.

 

서울 시내 4개점을 운영하고 있는데, 지점마다 매장 인테리어와 메뉴를 차별화해 각각의 개성과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마포구 성지길 45 엠슨빌딩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월~토요일 10시~19시 30분까지 영업하고 있다.

 

진해 봄 여행과 군항제(벚꽃 축제)



728x90